지난 5월 1일 근로자의 날 연휴기간에 강릉으로 2박3일 골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강릉골프는 서울에서 거리가 있다보니 1박 이상의 일정으로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2박 3일 강릉골프여행 일정과 예산, 숙소 정보 등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 골프여행 일정
이번 2박 3일 강원도 골프여행은 총 54홀 라운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1일차: 용평으로 출발, 알펜시아700CC 야간골프
- 2일차: 오후 버치힐CC 골프, 저녁
- 3일차: 오전 용평CC 골프, 서울 출발
예산(2인 기준)
총액: 199.5만원
- 골프 1박 2일 패키지: 102만원
- 골프 그린피: 14만원
- 캐디비: 22만원(라운딩 3회)
- 카트비: 15만원(라운딩 3회)
- 숙소: 21.5만원 (로블카드 쿠폰 사용으로 실지급액 1.5만원)
- 식당: 25만원(한우식당 등 외부 식당 3번 방문)
1박2일 골프패키지에 숙박 1일과 점심, 조식이 포함되어 있었고 숙소 비용에 조식이 1회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교통편
저희는 자차를 이용하여 용평 골프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소요된 시간은 갈 때 5시간 반, 올 때 4시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네이버 지도앱을 통해 사전에 찾아보았을 때는 2시간 반이었는데, 실제 소요된 시간은 2배로 걸렸네요.
강릉쪽으로 여행을 가신다면 오전 일찍 아침 시간대에 출발하시는게 좋습니다. 저희는 11시에 고양시에서 출발하다 보니 서울을 빠져나가는게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습니다. 물론 그 이후에도 간간히 막히는 지역도 있었습니다. 다녀와서 주변 지인 이야기를 들으니 강릉쪽 교통편은 무조건 일찍 출발해야한다고 하네요.
돌아오는 시간도 용평CC 라운딩을 마치고 점심까지 먹고 출발하다 보니 2시 정도에 출발을 했습니다. 조금 막히는 느낌이 있었고 중간에 휴게소에 들려서 쉬는 시간 20~30분 정도를 보내서 총 4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강원도 골프 여행을 용평쪽으로 계획하신다면 KTX도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부 숙박시설의 경우, KTX역에서 셔틀버스도 운행한다고 하네요.
숙소 요약 후기
홀리데이이 인 알펜시아 호텔: 1박에 20만원의 가격 대비 평이한 수준의 컨디션. 조식이 괜찮은 편이나 가족 단위 숙박객이 많아서 붐빌 수 있으니 부지런함이 필요. 근처 숙박이 필요할 때 다시 방문할 의사 100%
용평 드래곤 호텔: 1박 2일 패키지로 방문한 숙소. 외관이나 내관은 리모델링이 되었는지 많이 노후화된 느낌이 적은 편임. 그러나 침대 스프링이 다소 불편하였음.
골프장별 요약 후기
알펜시아700: 용평 지역에서 야간 골프가 가능한 곳으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남.
버치힐: 대회가 열리는 관리 잘 된 골프장으로 높은 고지대로 여름 골프에 적당한 곳. 높은 난이도와 빠른 그린으로 라운딩 재미도 있는 골프장
용평CC: 버치힐 대비로는 느린 그린이나 일반 골퍼들에게는 적당한 빠르기와 난이도. 풍경도 예쁘고 난이도도 적당해서 일행과 즐거운 라운딩이 가능한 골프장
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의 골프장 후기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번 여름 휴가철에 또 다시 강원도로 골프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용평에 위치한 골프장이 만족스러웠는데 다시 이 곳으로 갈지 아니면 다른 강원도 지역을 갈지는 고민중입니다. 여름 골프 여행을 다녀오면 다시 한번 관련 내용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